80개 민동 등 동국대학교 교법사 진우스님 해고 규탄
상태바
80개 민동 등 동국대학교 교법사 진우스님 해고 규탄
  • 운판(雲版)
  • 승인 2023.08.21 10: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승권승세력들이 윤석열을 대신하여 저지른 정치탄압
학문 사상과 표현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한 반헌법적인 범죄행위

 

동국대학교의 교법사 진우스님 해고에 대해 사회 여러 단체가 항의 성명을 발표했다. 8월 21일 윤석열 퇴진 시국법회 야단법석 준비위원회 와 윤석열 퇴진 동국대학교 동문행동, 대한불교조계종 민주노조, 80개 대학 민주동문회가 소속된 전국 대학 민주동문회 협의회가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시국법회와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동국대학교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로 지난 7월 31일, 동국대학교로부터 교법사직 해고 통보를 받은 진우스님은 ‘윤석열 퇴진 시국법회 야단법석’ 대변인으로서, 이번 해고는 자승권승세력들이 윤석열을 대신하여 저지른 정치탄압이며, 학문 사상과 표현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한 반헌법적인 범죄행위라고 규탄했다.

특히 자승권승세력들이 윤석열 정권과 이른바 ‘자윤동체’를 이루어, ‘상월결사’라는 이름으로 조계종단을 장악하고 동국대학교를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번 성명서를 공동으로 발표한 ‘윤석열 퇴진 시국법회 야단법석 준비위’ ‘윤석열 퇴진 동국대학교 동문행동’ ‘조계종 민주노조’ ‘전국대학 민주동문회 협의회’는 이후 공동행동을 통하여 대학에 대한 윤석열 사대무리들의 정치 탄압을 분쇄해 나갈 것임을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우2 2023-08-21 22:29:35
민동은 또 뭐하는 곳이냐? 전부 철지난 80년대 추억팔이 사회 부적응자 모임 아니냐? 조국 같은 위선자들 지지나 하던 정체불명의 단체가 해고를 규탄한다는게 좋은 일인 줄 아나? 진우, 아니, 최철복 네가 조국 같은 위선자이자 잡범이라는 걸 인증하는 거다. 좋아할 일이 아니다.

김동우 2023-08-21 22:20:00
반 자승을 외친다고, 이런 터무니 없는 정치 승려들의 얼척없는 얘기가 정당화되는 건 아니다. 합법적 선거 과정을 통해 집권한 정권을 무턱대고 독재 정권이라 하질 않나, 독립한지 70년이 지났는데 일제 강점기 운운하지를 않나, 정신 상태가 30년대나 80년대에 머물고 있으니 빨리 의사를 찾아가 보는게 좋은 승려다.

문기관 2023-08-21 13:16:34
역사를 보건데 항상 불의가 정의를 유린했고 부정이 정직을 짓밟았다. 고로 항거해봐야 소용없고 그저 조용히 모른척 하면 된다. 그 게 세상을 사는 방법이다....



라고 하면 당신은 동조자요, 부역자이며 찬동한 범죄자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