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깨어있는 불자대중만이
바른 불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른 종교문화를 건설하려면 건강한 시민사회가 함께해야 합니다.

지금 한국불교는 건강하지 않습니다. 한국의 종교문화는 기득권이 되어버렸습니다.

때문에 스스로 한국불교의 주인임을 자각한 사부대중이 앞장서서 대중공의의 불교운영 질서를 회복하고 바람직한 21세기 불교를 새롭게 건설하여야 합니다.

봉건시대에 정체된 불교를 21세기형 정보 소통형으로 전환하려면 누구나 수행과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하고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격의없는 소통으로 공동체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첫 번째 시도가 지리적 한계를 넘어서는 웹상의 소통공간 개발입니다. <지식정보플랫폼 운판>을 여는 이유입니다.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한 플랫폼에서 불교와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공동체의 모든 이슈를 분석하고 의견을 나누며 사부대중 각자가 자신들이 주인이 되는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그럼으로써 참다운 불교공동체의 주인으로 스스로 성장하며 전국단위 네트워크로 유기적으로 결합하면서 사람과 자원을 연결하는 생태계로 발전해나가야 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 속에서 행복해야 합니다. 엄숙하고 진지한 불교 현실에 대한 진단과 분석, 전문적인 교학 강의로 지식을 증장함은 물론, 해박한 인문 교양 강좌와 생태탐방, 산사 순례, 따뜻한 상담과 위로가 함께 하면서 때로는 유쾌한 해학이 넘치는 행복한 공동체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공감하는 이들은 동참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