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대학전법위원회 문제는?
상태바
불교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대학전법위원회 문제는?
  • 운판(雲版)
  • 승인 2023.08.15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일은 자승으로 귀결된다, 기승전자승
부지런한 적폐, 박정규 재징계와 진우스님 해고 또 시도
상월결사 대학전법위원회, 긍정적으로 볼 수만은 없는 이유

2023년 8월 15일 기사

(불교뉴스브리핑은 ‘지식정보플랫폼 운판’과 ‘명진tv’가 공동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2023년 말 자승 전원장의 죽음 이후로 ‘명진tv’에서 유튜브에 게재했던 영상을 내려 한동안 찾아볼 수 없었다.

이에 ‘지식정보플랫폼 운판’이 기존 영상자료를 새로 업로드하여 공개하기로 했다. 흔쾌하게 영상 업로드에 협조해준 ‘명진tv’에 감사드린다. 2024.4)

불교닷컴과 불교포커스에 대한 불교 언론탄압 이후로 불교 상황에 대한 바른 언론보도가 귀해졌다. 불교포커스는 결국 폐간하였고, 불교닷컴은 예전같지 않다는 이야기가 돈다.

그래서, 불교 뉴스를 정기적으로 다루는 유튜브를 한 번 해보자고 동국대학교 교법사 직에서 해고당한 진우 스님이 제안했고, 평화의 길 안영민처장과 지식정보플랫폼 운판의 김경호대표가 뭉쳤다. 여기에 교단자정센터가 동참한다.

첫 번째의 메인 주제는 상월결사 대학전법위원회다. 포교의 중요성은 더 말할 것이 없다. 그런데, 왜 하필 종단기구인 포교원을 제쳐두고 상월결사 아래에 사설조직을 만드는 것일까. 포교라는 이름아래 정치세력화를 도모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

더구나 깨달음 없는 전법의 문제에 대해서는 중앙일보 백성호기자가 칼럼을 통해 지적한 바 있다. 전법의 목적이 다단계와 다를 바 없다는 진우스님의 지적은 주목할 만 하다.

이밖에도 사회법 판결까지 내린 봉은사 폭행사건 주범들에 대한 처벌을 외면하는 종단 사법질서 등 불교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는 불교뉴스브리핑에 많은 관심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