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월결사 행사 참석위해 강의 휴강?
상태바
상월결사 행사 참석위해 강의 휴강?
  • 운판(雲版)
  • 승인 2022.06.20 16: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김용현교수
1/4을 휴강, 학습권 침해
자승스님의 상월선원은 동국대 위에 있나?

참여불교재가연대 교단자정센터(원장 손상훈)는 6월 20일, “동국대 북한학과 김용현 교수에게 묻는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발표하며 공개질의하였다. 교단자정센터는 김용현교수가 동국대학교와 무관한 상월결사 회주(동국대 건학위원회 총재) 자승 전 총무원장이 이끄는 삼보사찰 천리순례(10. 1 ~ 10. 18) 전 기간에 걸쳐 참여했으며, 때문에 최소한 3주 가까이 강의를 휴강했다고 밝혔다. 그럼으로써 학생들의 학습권이 심각하게 침해당했다고 ‘강의계획서’와 ‘강의평가’ 등 자료를 첨부했다.
교단자정센터는 또 학사관리를 책임진 윤성이 동국대학교 총장은 이 상황을 알고 있었는지, 조사와 사과, 재발방지 대책을 발표할 용의가 있는지 질문했다. 특히 총장, 이사장 위에 있는 건학위원회 총재(고문) 자승 전 총무원장 행사에 교직원, 학생을 계속 동원할 것인지 밝히라고 요구했다.

교단자정센터는 동국대학교가 상월결사가 주최하는 걷기순례 종교행사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교직원을 동원하고, 공식•비공식 예산을 지원하고 있는 사실은 비정상적인 상황이라며, 5.10일, 6.8일 두차례에 걸쳐 동국대학교 교비횡령에 대해 검찰 고발을 하였고, 비정상적인 학교운영에 대한 교육부의 전면적인 감사를 요구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승총재 2022-06-22 11:03:36
자승총재에게 잘보이기 위해 이사장, 총장, 유력 총장후보들의 줄서기다 대학이 어찌 이 지경이 되었는지. 자승총재는 동국대에서 물러나라 바지원장, 바지 이사장 이게 뭐냐....

주요기사
이슈포토